<구글에드센스> <구글에드센스>
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토트넘, 그 한국 선수 영입 계획 끝마쳤다” 영국서 전해진 소식

by 상식박사마테 2024. 2. 23.
반응형

“토트넘, 그 한국 선수 영입 계획 끝마쳤다”… 영국서 전해진 소식

 

영국 매체 더 부트룸이 보도한 내용

황희찬(울버햄튼)이 오는 여름 시장에 토트넘으로 이적할 가능성이 있다는 보도가 나왔다.

 

반응형

 

2022년 7월 13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팀 K리그와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 토트넘 홋스퍼의 친선경기에서 후반 손흥민이 토트넘의 여섯 번째 골을 넣은 뒤 세리머니를 하고 있다. / 연합뉴스
 

영국 매체 더 부트룸은 20일(현지 시각) "토트넘은 해리 케인(바이에른 뮌헨)의 빈자리를 황희찬으로 채우고 싶어 한다. 토트넘이 오는 여름 시장에 그를 영입하려고 계획까지 마쳤다. 이미 스카우트까지 파견했다"라고 보도했다.

 

이어 "황희찬은 프리미어리그(EPL)에서 인상적인 마무리 능력을 자랑한다. 그는 EPL에서 첫 두 시즌 동안 단 8골에 그쳤다. 하지만 올 시즌에는 한 단계 더 성장하면서 10골을 넣었다. 특히 그는 훌륭한 골 결정력을 보여준다. 황희찬은 두 시즌 동안 EPL에서 24.1%의 득점 전환율을 보여줬다. 반면 해리 케인은 23.1% 득점 전환율을 기록했다. 황희찬이 얼마나 훌륭한 기량을 가졌는지 알 수 있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황희찬은 올 시즌 EPL에서 인상 깊은 활약을 펼치고 있다. 그의 성장은 EPL 중요한 구단들의 관심을 사로잡았다. 그에게 토트넘 이적은 경력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황희찬의 현재 활약을 고려하면 이적료가 5000만파운드(약 843억 원) 이상으로 책정되어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토트넘 이외에 많은 팀들이 그를 주시하고 있다. 그는 좌우 윙어뿐만 아니라 최전방 공격수까지 공격진에 많은 포지션을 소화할 수 있는 기량을 갖췄다. 특히 토트넘 주장 손흥민에 이어서 또 다른 한국 축구 스타로 황희찬을 점 찍었다"라고 말했다.

 

울버햄튼은 지난달 황희찬과 2028년까지 연장 계약을 맺는 데 성공했다. 하지만 그의 시즌 최고 기록 탓에 울버햄튼은 안심하고 있을 처지가 아니다.

 

그는 유럽에서도 통할 수 있는 튼실한 체구와 뛰어난 스피드를 장점으로 가지고 있는 축구 선수다.

 

그의 트레이드 마크는 성난 황소를 연상시킬 정도로 상대 수비진들을 돌파하면서 빠른 스피드로 뚫어버리는 저돌적인 드리블과 적극적인 몸싸움이다. 또 슈팅과 패스가 양발로 가능하다는 점도 장점으로 가지고 있다.

 

지난달 25일(현지 시각) 카타르 알와크라 알자누브 스타디움 열린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조별리그 E조 최종전 한국과 말레이시아의 경기에서 부상에서 복귀해 후반 교체 투입된 황희찬이 슈팅을 시도하고 있다. / 연합뉴스
 
 
반응형

댓글